코드랩 레퍼런스

<sup> 본문

HTML

<sup>

webstoryboy 2016. 6. 6. 11:27
<sup> 태그는 텍스트 위첨자를 정의합니다.
특징 설명
콘텐츠 카테고리 Flow content, Phrasing content
콘텐츠 속성 Global Attributes, Event Attributes
콘텐츠 요소 Inline Element
닫는 태그 Closing (<sup> ~ </sup>)
버전 HTML4
시각적 표현 문자의 절반 위로 위치하고, 작은 글씨로 표현

Definition

  • <sup> 태그는 텍스트 위첨자(Superscript)를 정의합니다.
  • <sup> 태그는 첨자 텍스트는 문자의 절반 위로 위치하고, 작은 글씨로 표현됩니다.

Compare

  • 글씨를 위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<sup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를 아래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<sub> 태그를 사용합니다.

Compatibility

크롬 아이콘 파이어폭스 아이콘 사파리 아이콘 오페라 아이콘 안드로이드 아이콘 ios 아이콘 익스플로러6 아이콘 6 익스플로러7 아이콘 7 익스플로러8 아이콘 8 익스플로러9 아이콘 9 익스플로러10 아이콘 10 익스플로러11 아이콘 11 엣지 아이콘
<sup>

Sample

sup 태그

  • 글씨를 타자모양의 텍스트(Teletype Text Element)를 사용하고 싶다면 <tt>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를 굵게 표현하고 싶다면 <b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를 이탤릭체로 표현하고 싶다면 <i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를 위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<sup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를 아래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<sub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에 밑줄을 표시하고 싶다면 <u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에 취소선을 표시하고 싶다면 <s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에 가운데 줄을 표시하고 싶다면 <strike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를 작게 표현하고 싶다면 <small> 태그를 사용합니다.
  • 글씨를 크게 표현하고 싶다면 <big> 태그를 사용합니다.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ko">
<head>
    <meta charset="UTF-8">
    <title>sup</title>
</head>
<body>
<h1>sup 태그</h1>
<div>
	<ul>
		<li>글씨를 <tt>타자모양의 텍스트(Teletype Text Element)</tt>를 사용하고 싶다면 tt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를 <b>굵게</b> 표현하고 싶다면 b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를 <i>이탤릭체로</i> 표현하고 싶다면 i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를 <sup>위첨자</sup>로 표현하고 싶다면 sup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를 <sub>아래첨자</sub>로 표현하고 싶다면 sub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에 <u>밑줄</u>을 표시하고 싶다면 u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에 <s>취소선</s>을 표시하고 싶다면 s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에 <strike>가운데 줄</strike>을 표시하고 싶다면 strike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를 <small>작게</small> 표현하고 싶다면 small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	<li>글씨를 <big>크게</big> 표현하고 싶다면 big 태그를 사용합니다.</li>
	</ul>
</div>
<hr>
<div>
	<ul>
		<li>현재 tt 태그, strike 태그, big 태그는 HTML5에서 사용하지 않으며, i 태그, s 태그, small 태그, b 태그는 의미가 변경되었습니다. </li>
	</ul>
</div>
</body>
</html>

Ad

Comments